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월드컵대비 무료통역 서비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H.Q.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02-01-15 00:00 조회2,036회 댓글0건

본문

월드컵대비 무료통역 서비스 (2002.01.14)

“클릭만 하면 통역안내원을 무료로 구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월드컵을 앞두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언어불편을 덜어주기 위해무료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관광공사는 월드컵 성공개최와 관광한국 이미지 홍보 등을 위해 지난해 6월 오픈한 명예통역안내원 사이트(www.goodwillguide.com)를 확대개편해 본격 운영하고있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그동안 영어 통역안내원만을 회원으로 두고 있었으나 최근 월드컵을 겨냥해 일어와 중국어, 불어, 독일어, 스페인어, 터키어 등의 통역안내원도 추가로 확보했다.

현재 3천440명(영어 1천836명, 일본어 812명, 중국어 618명 등)이 명예통역안내원으로 등재돼 있으며 이 가운데 60% 정도는 대학생이고 나머지는 직장인, 자영업자,주부, 노인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사이트에 접속한 뒤 ‘오늘의 통역’을 클릭하면무료통역이 가능한 통역안내원의 이름과 연락처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영어와 일어, 중국어 3개 언어로 돼 있는 이 사이트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명예통역안내원의 명단을 어권별, 지역별, 시간대별로 분류해 놓았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명예통역안내원 사이트가 본격 운영됨에 따라 앞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언어불편 문제가 어느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월드컵을 계기로 명예통역안내원 제도를 계속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심인성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