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전공구분시험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준비생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03-12-31 00:00 조회2,758회 댓글0건

본문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통대 홈페이지에서 전공 구분 시험 결과를 보고 질문을 드립니다.

전공구분자 명수를 보니 회의전공이 11명 번역 순차 전공이 42명이었습니다. 대략 20%정도만이 회의 전공 시험에 합격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공 구분 시험은 절대 평가로 알고 있습니다. 누구나 80점 이상만 되면 회의 전공을 할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합격자수가 많지 않아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한번 드려봅니다.

1. 전공 구분 인원 비율은 사전에 어느 정도 정해지는 지요. 가령 위에서 처럼 대략 20 : 80 정도로 말입니다. 점수 평가는 주관적이기 때문에 객관식 절대 평가 와는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실제적으로 상대평가가 아닌지요.

2. 만일 사전에 인원 비율이 정해지지 않고 무조건 절대 평가 방식으로 전공을 결정한다면 합격자수를 가늠해볼때 대학원 1년 준비기간안에 통과하기가 쉽지 않은 시험인듯 싶습니다. 노력으로 안되는 것은 없지만 현실적으로 입학 당시부터 일부실력자를 제외한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노력으로 통과하기에는 어려운 시험이 아닌지요.

3. 전공구분 시험은 재시험이 없는지요.

4. 보통 실력을 가진 사람이 전공 구분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 교수님께선 현실적으로 어느정도 기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5. 마지막으로 전공 구분시험의 유형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출제되는 자료들은 어떤 것들이고 통역 분량은 어느 정도이며 주제는 일반적인 것인지 등이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평온한 한해 보내시길 빌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